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ㄹㅇㅋㅋ 뜻

by FogMaru 2022. 2. 23.

ㄹㅇㅋㅋ는 진짜?, 웃긴다, 동의한다 등 다양한 뜻으로 하는 말로 레알크크,리얼크크라고 읽습니다.


ㄹㅇㅋㅋ의 뜻

ㄹㅇ은 리얼(real)로 원래는 진짜라는 뜻인데 인정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스페인 축구구단인 레알 마드리드(real madrid)의 레알이 스펠링이 같아서 15년전부터 mz세대에게 많이 쓰였던 말입니다.ㅋㅋ는 웃는 듯한 표현이고 붙여서 ㄹㅇㅋㅋ 진짜웃긴다, 실화냐?, 진심인정한다, 동의한다 등 다양하게 쓰일수 있으며 문맥이나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ㄹㅇ의 유래

박지성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진출로 인해 해외축구가 유명해지고 더불어 스페인이나 독일, 이탈리아의 축구팀이 유명해지면서 위닝일레븐이라는 축구게임도 함께 인기를 끌게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경우 호나우두, 지단, 베컴 등 화려한 선수진으로 팀밸런스 자체가 다른 팀과는 차이가 많이 나도록 강력해서 팀선택시 레알 마드리드를 선택하면 반칙같다는 뜻으로 "아~레알"에서 시작된 말입니다. 이후 문자나 카카오톡 메세지를 주고 받을때 간단하다는 이유로 초성으로 입력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면서 ㅈㅉ(진짜)?보다는 ㄹㅇ(레알)?이 더 많은 인기를 끌게 되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ㅋㅋ가 붙으면서 자연스럽게 조롱하는 뜻도 있고 헛웃음이 나올정도로 진짜 인정한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준석의 ㄹㅇㅋㅋ

이준석_페이스북

이준석 당대표는 페이스북에 안철수의 기사에 ㄹㅇㅋㅋ댓글을 달라는 말을하면서 조롱하는 듯한 말을 남겨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이후보는 "정치인들은 상호조롱하는데, 정치인 대 정치인으로 무슨말이든 할수있다"면서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웃수저 뜻

웃수저는 아무 노력 없이 주변에 웃음을 주는 사람을 뜻합니다. 웃수저의 뜻 금수저와 같이 태어나자마자 부잣집에서 태어나서 엘리트코스를 밟는 사람과 같은 느낌으로, 웃기려고 노력하지 않

gfsmaru.tistory.com

 

 

사이버렉카 뜻 - 조회수가 뭐길래..

사이버렉카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견인하러 달려오는 렉카처럼 사이버 월드인 온라인 속에서 이슈나 사건이 생길 때마다 재빠르게 영상을 만들어 조회수를 올리려는 유튜버들을 뜻 하는 뜻입

gfsmaru.tistory.com

 

 

스불재 뜻

스불재는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라는 뜻으로 의욕이 앞서서 저지른 상황이 감당하기 힘들때 사용하는 말로 쓰입니다. 스블재의 유래 라젠카라는 만화영화 주제곡으로 라젠카세이브어스라는 노

gfsmaru.tistory.com

 

댓글